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 과정, 스몰 하우스웨딩 웨딩디렉터 교육
상태바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 과정, 스몰 하우스웨딩 웨딩디렉터 교육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10.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몰 하우스웨딩 등 웨딩 변화 맞춰 전문 교육

[데이터넷] 하나의 웨딩 트렌드로 자리 잡은 스몰, 하우스웨딩. 유명 연예인들에서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즐겁고, 의미도 살리는 만족스런 예식을 치르고자 하는 예비 신랑 신부가 증가함에 따라 웨딩 업계에서 직접 테마 웨딩을 기획하고 연출하는 웨딩 디렉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웨딩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웨딩 공간 연출과 전문 웨딩 기획자를 양성하는 웨딩플래너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은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 위주의 실무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300여개 산학협력 기업을 통해 호텔 및 고급 웨딩 업체에서 인턴십을 진행해 현장 경험을 쌓고 웨딩디렉터로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웨딩디렉터 전문가 특강, 모의 웨딩, 웨딩 야외촬영, 웨딩 공간연출 등 다양한 특강 및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웨딩PD, 웨딩플래너, 웨딩드레스디자이너, 플로리스트, 웨딩공간연출 전문가 등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을 도와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 관계자는 “최근 웨딩산업은 하우스 웨딩, 스몰웨딩에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독특한 콘셉트의 테마 웨딩과 이벤트 형식으로 변화하고 있어 단순한 웨딩 상품을 컨설팅해주고 스케줄 관리를 대신하는 역할에서 웨딩 전반에 걸친 기획과 연출력을 갖춘 전문 웨딩디렉터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웨딩 산업의 결혼 인구의 감소와 상관없이 웨딩 디렉터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은 현재 실무 중심의 수업과 현장 인턴십을 통해 고급 호텔 웨딩연회부의 웨딩 디렉터를 배출해내며 8년 연속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학생부 성적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