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베트남디지털커뮤니케이션협회와 MOU
상태바
SW산업협회, 베트남디지털커뮤니케이션협회와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베트남 시장 진출 위한 상호 협력 합의
▲ 응엔 민 홍 VDCA 회장(왼쪽)과 이홍구 SW산업협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3일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VDCA: VietNam Digital Communication Association)와 양 기관 및 회원사 차원의 상호 정보 교류 및 파트너십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응엔 민 홍(Nguyen Minh Hong) VDCA 회장과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응엔 민 홍 회장은 베트남 정보통신부(MIC: Ministry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차관을 역임한 바 있다.

응엔 민 홍 회장은 베트남의 급속한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선진 소프트웨어 기술과 관련 경험의 필요와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의 소프트웨어 기업과 베트남 정부기관 간의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해 양국의 관련 IT 기업들이 실질적인 협력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표명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베트남에서도 많은 IT 관련 사업이 추진 예정인 만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를 중심으로 많은 한국 소프트웨어 기업들과의 협력과 공동 발전을 희망했다.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와 협력해 경쟁력 있는 한국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우수한 경험과 노하우를 베트남 소프트웨어 시장에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