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시티닷넷 사이트 분석
상태바
매거진시티닷넷 사이트 분석
  • 고형석 e-비즈니스 컨설턴트 · 김세윤 e-비즈니스 컨
  • 승인 2002.09.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온라인 상에서 전 세계 매거진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게 해주고 매매를 가능하게 해주며, 가격 또한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전문 매거진 구독 사이트(MagazineCity.net)를 소개한다.

매거진시티닷넷은 온라인 매거진 구독 시장에서 선두주자이며, 매거진시티닷넷(유한 책임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웹사이트이다. 지난 25년 이상 매거진 사업 노하우와 잡지 구독 마케팅 부문에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일류 출판업계에 종사한 경험 많은 전문가들과 인터넷 상거래, 즉 웹 상에서 국제적인 고객들이 무엇을 요구하는지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을 지닌 인재들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인터넷 매거진 구독 정보센터

1998년에 처음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매거진시티닷넷은 1,500여종에 이르는 매거진을 동물, 예술, 교양, 오락, 스포츠, 비즈니스, 결혼, 역사, 과학, 여성, 컴퓨터 등 60개로 분류하여 전 세계 각종 잡지를 안내·판매하고 있다. 또한 하루에 5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가지고 있는 매거진 부문 최대의 사이트라 하겠다. 이 사이트의 목표는 국제적인 매거진 유통 본거지인 인터넷 매거진 구독 정보센터로써, 매거진 독자에게 필수 불가결한 툴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쟁사와는 달리 매거진시티닷넷은 부채가 없고, 고도로 숙련되고 경험이 많아 꾸준히 수익성을 높이 달성하고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 믿음직한 명성

경쟁사보다 평균 50%, 소비자 가격보다 83%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의 뇌리에 믿음직한 명성을 심어준다. 이 사이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평을 보면 더 쉽게 증명된다.

  • 정말로 훌륭한 사이트네요!!! 사용하기도 쉽고 정말 가격도 싸군요!!!! - M.M. Perkiomenville PA
  • 『제 생애에 이렇게 좋은 대답을 얻은 것은 처음인 것 같아요. 계속 이용해야 될 것 같네요. 정말로 훌륭한 고객 서비스입니다』 - D.C., Leland IL.
  • 『정말 저렴한 가격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거진 구분은 정말로 인상 깊었어요. 특히 국제적인 배달이 놀라워요. 앞으로 꼭 외국까지 가서 무겁게 들고 올 필요가 없어졌어요. 감사합니다』- B.N., Tokyo Japan
  • 등 많은 사람들의 평이 긍정적인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비즈레이트닷컴(BizRate.com, 인터넷 상의 많은 사이트를 대상으로 방문객들의 의견을 모아 고객 만족도 순위를 매김으로써 물건을 구매할 때 온라인 구매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들, 안전함과 편리함을 추구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정보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에서 고객의 목소리는 왼쪽 하단의 그림과 같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야후에서 제공하는 「탑 서비스(Top Service)」 마크가 매거진시티닷넷의 신뢰도를 다시 한번 증명하고 있다. 매거진시티닷넷은 여태까지 수많은 고객 중 단 한명의 고객 정보나 신용카드 정보를 흘리지 않았고 양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95% 이상의 긍정적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 다양한 지불 방법

    가격이 아주 저렴하고 1,500가지 이상의 매거진 종류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기대했던 것보다 소비를 더 하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매거진시티닷넷에서는 다양한 지불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거의 모든 신용카드와 현금카드가 사용 가능한 점, 지불 기한을 90일로 연장해 주는 방법(예를 들어 9월 5일 100 달러를 사용했다면 첫 번째 9월 5일에는 33달러 34센트 값을 매기고 10월 1일에 다시 33.33 달러 값을 매기고 11월 1일에 마지막 33달러 33센트를 매긴다), 전자 수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인 800-787-1414로 전화를 걸면 승인번호를 부여하여 온라인 상에 그 번호를 적으면 모든 결재가 마무리 된다) 등이 있다.

    ●● 품격화된 서비스

    매거진시티닷넷에서 문제가 생겼다면 모든 공정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예를 들어 중복되거나 같은 매거진이 3개 이상 올 때, 만기된 매거진이 올 때, 그 매거진을 출판하는 대리점의 실수로 매거진시티닷넷 소비자 센터(24시간 연중 무휴 가동)에 신고 하면 곧바로 문제를 해결해 준다. 소비자가 비용을 지불하고 나서 구독을 취소하고 싶을 때 매거진 에이전시와 문제가 생겼을 때 매거진시티닷넷 소비자 센터에서 아니면 그 관련 변호사나 대리인이 중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잘못된 매거진이 왔을 경우 6개월 이전 것까지 모두 재발행 해준다.

    ●● 국제 배달서비스

    매거진시티닷넷에서는 세계 어느 곳이든지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사이트가 미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사이트라서 미국 내 배달은 가격이 최고 83%까지 싸지만 국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격이 조금 올라간다. 그래도 다른 사이트들의 오프라인 가격보다는 훨씬 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편리한 갱신 신청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매거진을 메시지 박스에 갱신 신청만 하면 자동으로 이름과 주소와 매거진이 갱신되기 때문에 다른 아무 절차가 필요 없다. 만약 주소를 바꿔야 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메시지 박스에 이름과 바뀐 주소만 적어 보낸다면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전화와 메일을 이용하여 갱신 신청을 할 수 있다.

    ●● 원 인보이스(One invoice)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이라면, 부기(정부·가계·기업 등과 같은 경제 주체에서 경영활동으로 발생되는 재산의 증감과 자본의 증감을 계정이라는 독특한 계산형식을 이용하여 화폐 가치에 의해 계속적으로 기록, 계산, 정리하여 그 원인과 결과를 명백히 하는 방법)와 세금 리포팅 등이 편리해진다.

    위와 같은 경쟁력으로 매거진시티닷넷은 매거진에서 글로벌 원스톱 풀 서비스(Globally One-Stop Full Service)를 제공하는 전문 매거진 구독사이트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위와 같은 강점들과 새로운 전략을 경쟁사들보다 잘 수집한다면 앞으로의 미래 또한 밝다고 전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