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지스킬 트라이던트 Z 네오 쿼드 킷’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트라이던트 Z 네오 쿼드 킷’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02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인텔·AMD CPU에 최적화된 호환성·성능 제공…주요 메인보드 RGB 연동도 그대로

[데이터넷]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지스킬(G.SKILL)의 고성능 메모리 라인업인 트라이던트 Z 네오(TRIDENT Z NEO)의 8GB 4개를 한데 묶은 32GB 쿼드 킷을 추가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트라이던트 Z 네오는 8GB 용량 4개가 한데 묶인 총 32GB 용량을 이루는 쿼드 킷으로 동작 클록 3200MHz(PC-25600) 2종과 3600MHz(PC-28800) 3종 등 총 5종이다. 이 중 동작 클록 3200MHz의 경우 램 타이밍 CL14, CL16 으로 구분되고, 3600MHz의 경우는 CL16으로 동일하나 2차(tRCD), 3차(tRP), 4차(tRAS) 램 타이밍이 다른 제품으로 한 번 더 구분된다.

이렇게 구분된 제품은 품명 뒤에 ‘C’가 붙어있어 제품 구매 시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다. 상대적으로 더 고성능의 제품을 원한다면 ‘C’ 가 표기돼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트라이던트 Z 네오는 인텔의 최신 플랫폼은 물론 AMD의 신규 3세대(3000 시리즈) 라이젠(RYZEN) 프로세서 출시에 발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따라서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들과 최적의 호환성 및 성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트라이던트 Z 네오는 외형상 이전 트라이던트 Z 모델처럼 고품질 알루미늄이 적용된 히트싱크 소재 자체는 동일하나 블랙과 실버가 사선으로 교차된 디자인적인 부분에 차별점을 갖는다. 기존 에이수스(ASUS), 애즈락(ASRock), 기가바이트(GIGABYTE), 엠에스아이(MSI)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을 완벽히 지원했던 높은 광량을 갖춘 RGB LED 소자는 계승헤 화려한 튜닝 요소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

트라이던트 Z 네오는 AMD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원터치 오버클록 ‘A.XMP(AMD eXtreme Memory Profile)’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설정 없이도 간편한 오버클록을 통해 시스템 성능 향상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이는 AMD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의 설계적, 구조적 특징인 CPU 클록과 RAM 클럭의 1:1 동기화를 더욱 손쉽게 해주는 장치가 되기도 한다.

인텔의 XMP 역시 완벽하게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