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15일 게임업계 대상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상태바
AWS, 15일 게임업계 대상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클라우드 기술·게임 산업 트렌드 소개…게임 고객 성공 사례 등 공유

[데이터넷] 아마존웹서비스(AWS)가 AWS의 게임 관련 연중행사 중 가장 대규모의 컨퍼런스인 ‘게임스 온 AWS 2019(Games on AWS 2019)’를 오는 15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게임스 온 AWS는 기조연설과 세션을 통해 최신 클라우드 기술 및 게임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게임 산업의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AWS의 신규 서비스 교육 및 클라우드를 통한 최적의 게임 개발 및 운영 방안, 게임 고객의 성공 사례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게임스 온 AWS 2019는 두 개의 개별 트랙으로 운영된다.

먼저 ‘AWS 입문자를 위한 초단기 레벨업’ 트랙은 AWS에 대해 잘 모르는 게임 고객이 클라우드의 개념과 서비스 특징을 이해하고, 게임에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지 기초 강좌를 제공한다.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보안, 컨테이너 등 다양한 서비스별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AWS 사용자를 위한 만렙 달성’ 트랙은 현재 AWS를 사용 중인 게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심화 강좌를 제공한다. 게임사의 전략과 경쟁력을 위한 AWS 플랫폼, AWS의 서비스와 기능 업데이트,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 서비스를 통한 게임 데이터베이스 레벨 업과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예방, 게임 개발자들의 최적화된 AWS 사용법, 코드 기반으로 게임 인프라 운영하기 등 전문 세션이 마련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두 가지 주제의 실습 워크숍도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실제 AWS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시나리오에 따라 실습하고 게임 개발과 운영에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오전부터 오후까지 진행되는 AWS 입문자를 위한 초단기 레벨업 트랙을 3개 이상 들을 경우 AWS 공식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들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AWS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 교육 및 자격증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코리아, 아이탐게임즈, 큐로드 등 AWS 고객사의 게임 솔루션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AWS APN(AWS Partner Network)의 메가존, GS네오텍, 솔트웨어, 베스핀글로벌 부스에서는 게임 운영에 필요한 클라우드 솔루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강환빈 AWS코리아 게임사업팀 총괄은 “게임 산업의 수많은 리딩 기업들이 AWS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 개발과 운영을 최적화하고, 사용자들의 게이밍 경험을 혁신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게임 산업의 많은 고객들이 디지털 혁신 달성을 위해 AWS 클라우드 활용 방법에 대한 도움을 얻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