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코어라인소프트, 클라우드 의료영상 솔루션 개발 MOU
상태바
NBP·코어라인소프트, 클라우드 의료영상 솔루션 개발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0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폐암 검진 영상판독 지원·질관리 정보시스템 구축…사업화 연계 프로그램 등 진행

[데이터넷]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사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최정필)와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솔루션 개발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영상분석 기술 및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기반 3D 영상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올해부터 시행되는 국가폐암 검진 질관리 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할 저선량 흉부CT 판독지원 소프트웨어 ‘에이뷰 스크리닝’을 개발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책사업에 참여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에 필요한 폐영상 분석 솔루션 ‘에이뷰 메트릭(AVIEW Metric)’을 발표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폐암 검진 영상판독 지원 및 질관리 정보시스템 구축 ▲의료영상 솔루션의 클라우드 센터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관련 프로그램 및 시스템에 대한 기술 교류 ▲세미나와 학술대회 및 워크숍 공동개최를 통한 정보 교류 ▲사업화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창 NBP 클라우드 본부장은 “높은 기술력을 가진 코어라인소프트와 함께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구축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의료 서비스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제공사로서 민감한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NBP는 올해 시행되는 폐암 검진 사업에서 정보시스템 관련 기술 교류에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해 협업을 추진했다”며 “이번 협약이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솔루션 분야의 협업과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 폐암 검진은 지난 8월부터 시행됐으며, 고위험 흡연군을 대상으로 저선량 흉부CT 검사를 통해 조기폐암을 진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