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제1회 데이터 품질혁신 세미나’ 개최
상태바
데이터산업진흥원, ‘제1회 데이터 품질혁신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품질·스마트 제조 성공 사례 공유…문제해결 전략 모색도
▲ ‘제1회 데이터 품질혁신 세미나’ 연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지난 9월 26일 부영태평빌딩 컨벤션홀에서 ‘제1회 데이터 품질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스마트 제조를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데이터 품질 혁신’을 주제로 데이터 품질 분야 글로벌 전문가와 국내외 데이터 분야 선도기업 담당자 약 200여명이 참석해 데이터 품질과 스마트 제조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문제해결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인 ‘데이터 혁신을 통한 4차 산업혁명’에서는 MIT 리처드 왕 박사, 아칸소대학교 존 탤버트 교수, 노스이스턴대학교 양 리 교수, ISO 데이터품질 의장 티머시 킹 박사 등 글로벌 전문가의 발표가 동시통역과 함께 진행됐다. 특히 리처드 왕 박사는 데이터 혁신을 위한 최고데이터책임자(CDO: Chief Data Officer)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헤 많은 관심을 받았다.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제조’, ‘제조 데이터 품질관리’ 세션에서는 KAIST 한순홍 교수를 비롯헤 지멘스, 한국조선해양, 오라클, 위세아이텍, 베가스 등 국내·외 선도기업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스마트 제조에서 데이터 품질의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산업계 목소리에 적극 대응해 데이터 품질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