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변성준 신임 대표 선임…단독 대표로 전환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변성준 신임 대표 선임…단독 대표로 전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결정체계 간소화로 경영 속도 향상…오피스SW 해외 진출·AI 기술역량 확보에 주력
▲ 변성준 한글과컴퓨터 신임 대표이사

[데이터넷] 한글과컴퓨터는 1일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변성준 총괄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임명하고, 단독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변성준 신임 대표이사는 한컴에 2011년 합류해 경영기획실장과 CFO를 거쳐 사업본부장까지 역임하면서 한컴의 비약적 성장에 기여한 인물로, 경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업무경험을 통해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컴은 기존의 김상철 회장과 전문경영인의 공동대표 체제가 아닌, 변성준 대표이사의 단독 대표 체제를 통해 의사결정체계 간소화로 경영에 속도를 더하고, 동시에 보다 젊고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김상철 회장은 M&A와 같은 한컴그룹 차원의 신성장동력 확대와 그룹 간 시너지 강화 등을 통해 그룹의 지속성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변성준 신임 대표는 “한컴오피스의 해외 진출 가속화와 클라우드 기반 확대를 통해 주력 사업인 오피스 소프트웨어 사업이 도약할 수 있는 모멘텀 확보에 힘쓰겠다”며 “인공지능(AI) 분야에서도 중국 아이플라이텍과의 합작법인을 통한 지속적인 제품 출시와 더불어, 한컴만의 독보적인 글자와 언어 기반의 축적된 기술력을 무기로 대내외적인 기술역량 확보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