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경영인 체제 갖추는 참존, 이영인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전문경영인 체제 갖추는 참존, 이영인 대표이사 선임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10.0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국내 기초화장품 전문 기업 참존이 일본 지사에서 활약해온 이영인 법인장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이영인 신임 대표를 중심으로 전문 경영인들을 전면에 포진시켜 재도약에 나섰다.

이영인 신임 대표는 세계 최대 홈쇼핑사 QVC의 일본 채널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올해 6월에는 글로벌 프레스티지 브랜드 ‘HIMEI’를 성공적으로 론칭 시키는 등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위상과 우수한 품질을 널리 알리고 실적으로 증명한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품 개발과 국내와 해외 영업, 마케팅 실무를 직접 진두지휘하며 국내에서 기초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널리 알려진 참존의 명성을 메이크업 제품과 티슈 등 클렌징 제품에 접목해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선전, 매진 신화를 잇따라 기록해 왔다.

이에 따라 참존은 이영인, 지한준 공동대표와 삼성 그룹 출신 임원으로 지난해 참존 국내 사업 총괄로 영입돼 흑자 전환으로 이끌었던 안기경 사장 등 전문 경영진을 중심으로 조직, 브랜드 정비 등 대대적인 변화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참존은 ‘청개구리 광고’로 유명세를 치르며 1990년대 호황을 누리며 2000년대 로드숍 등에 밀려 침체되었으나 2018년 흑자로 전환되며 중국과 일본 등 글로벌 브랜드를 론칭하고 다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