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신용조회’ 사용자 100만 돌파
상태바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사용자 100만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편리하게 신용정보 확인할 수 있는 ‘신용조회’ 오픈

[데이터넷]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신용조회’ 사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자산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조회’에 이어 지난 8월 사용자가 금융 생활에 필요한 자신의 신용정보를 카카오페이 안에서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신용조회’를 오픈했다.

카카오페이의 ‘신용조회’는 조회 시점의 정보뿐 아니라 사용자의 신용 변동 흐름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조회 시점의 신용등급, 점수와 함께 전월 평가분을 비교할 수 있는 그래프와 변동 여부, 백분위 정보를 제공해 자신의 신용점수에 대해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를 관리할 수 있는 팁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용정보에 반영되는 카드 사용금액, 대출 보유 현황, 연체 현황, 보증 내역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신용조회’는 편리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사용자수가 증가해 현재 100만 명 이상 가입했다. 카카오페이는 ‘신용조회’를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를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자산과 신용정보는 사용자가 금융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기반이 되는 요소로, 카카오페이를 통해 다양한 금융 생활을 하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