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KERIS에 ‘와이즈올랩’ 공급
상태바
위세아이텍, KERIS에 ‘와이즈올랩’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24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 구축에 적용…BMT 모든 평가 항목서 합격

[데이터넷] 위세아이텍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한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 OLAP 소프트웨어 도입 및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 OLAP 소프트웨어 도입 및 구축 사업’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육정보통계시스템에서 사용자 의견 수렴 및 요구사항을 제공할 수 있는 OLAP 시스템의 도입 및 구축을 하는 사업이다.

위세아이텍은 소프트웨어 품질평가 시험(BMT)과 제안서 평가를 거쳐 자사 와이즈 올랩(WISE OLAP)이 최종 선택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실시한 BMT 결과 분석 기능, 보고서 기능, 시각화 기능, 관리 기능 등의 모든 평가 항목에서 모두 합격(All Pass) 평가를 받아 뛰어난 기능성도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와이즈 올랩은 OLAP 분야 국내 첫 GS인증 획득 제품으로 ▲대시보드 ▲리포팅 ▲시각화 분석 ▲통계 분석 등을 할 수 있는 다차원 시각화 분석 도구이다. 특히 공공·금융·유통·서비스·제조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 적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이번 사업은 단순 소프트웨어 납품 사업이 아니라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만드는 것”이라며 “차세대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