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1인 마켓 성공창업 세미나 ‘나 혼자 판다’ 개최
상태바
NHN고도, 1인 마켓 성공창업 세미나 ‘나 혼자 판다’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광주·부산서 샵바이 성공 전략 노하우·온라인 마켓 트렌드·유튜브 마케팅 방법 등 공유

[데이터넷] NHN(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서비스 하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가 1인 마켓 성공창업 세미나 ‘나 혼자 판다’를 국내 주요 도시에서 진행하며 지역별 전자상거래 산업 증진에 힘쓴다고 24일 밝혔다.

창업 교육에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별 쇼핑몰 예비창업자 및 운영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창업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반기 인천·대전·대구·전주에 이어 릴레이로 진행되는 하반기 첫 세미나는 9월 2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강원도 강원대학교 서암관에서 진행된다. 이후 10월 25일에는 광주에 위치한 광주콘텐츠코리아랩에서, 11월 22일에는 부산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세미나가 개최된다.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광주콘텐츠코리아랩,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최로 함께 한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온라인 마켓 트렌드부터 유튜브·인스타그램 마케팅,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창업 노하우, B2B 배송대행 창업 성공기에 대한 강연까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필수 요소들만 압축하여 준비했다.

특히 신흥 이커머스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1인 마켓·SNS마켓의 성공 전략과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샵바이’ 활용 사례들이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연 외에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쇼핑몰 구축 대행 및 쇼핑몰 창업 교육에 대한 1:1 무료상담 세션이 준비되며, 추첨을 통해 도메인을 1년 무상 지원하고 쇼핑몰 구축 교육 교재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계획돼 있다.

NHN고도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실제 근무 지역에 상관없이 국내외 전 지역을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도권 지역 외의 예비창업자 및 쇼핑몰 운영자들은 거리상의 문제로 창업 노하우 및 조언을 얻는 데 한계를 느낀다”며, “1인 마켓이 활성화되면서 창업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지역별로 찾아 가는 세미나를 계획, 점차 지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 혼자 판다’ 1인 마켓 성공창업 세미나는 현재 고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선착순 100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신청을 통해서도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