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경찰시험 특채준비반 ‘확대’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경찰시험 특채준비반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 특채시험 전형을 집중 대비할 수 있는 ‘경찰행정 특채반‘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경찰공무원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전문적인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학교로 유명하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각 전형에 맞게 준비할 수 있다.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경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1:1 맞춤 학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경찰행정 특채의 경우,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총 5가지 과목의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에 이 학교의 특채 준비반에서는 5가지의 필기 시험과목에 대한 기초·심화 이론 및 단원별 문제풀이 등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해 학생들이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고 있다.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체력 단련실에서 경찰 체력시험 5종목을 훈련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교수진들과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빠른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부터 채용 시험 과목에 대한 변화가 예상되며, 개편안이 시행되기 전에 경찰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개편 후에는 그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합격을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교내에서 경찰 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경찰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경찰채용 시험 가산점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무도 특강, 경비지도사 자격증 특강 등을 진행해 학생들이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