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기업, 태양광에너지 해외수출 기회 찾아 미얀마로
상태바
경기도 사회적기업, 태양광에너지 해외수출 기회 찾아 미얀마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9.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상공회의소·KOICA‧KOTRA·현지 태양광 업체·투자기관 등 만나 판로개척 방안 논의

[데이터넷]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가 사회적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경기도청과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사업 고도화컨설팅’의 수행기관 한국사회투자는 경기도 사회적기업 ㈜에너지팜의 미얀마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현지 시장조사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팜은 태양광에너지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경기도 소재 사회적 기업으로서 다양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전력 공급 부족 문제에 대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해결책을 제공해 왔다.

한국사회투자 현지조사단은 에너지팜의 가정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SHS)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얀마 현지 비(非)전력가구에 에너지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 판로를 개척하고자 시장조사 기간 동안 국제기구(세계은행), 공공기관(미얀마 상공회의소 등), 탄소배출권 전문 컨설팅 업체, 임팩트투자기관 등 약 20여개 기관과의 면담을 추진한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에너지팜의 해외 수출 판로개척 전략 수립에는 이러한 미얀마 현장에서 얻은 다양한 시사점들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와 함께 경기도 사회적기업 해외진출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회투자는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를 지원하고 사회적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비영리기관으로 지난 2012년부터 약 700억 원 규모의 투자와 경영컨설팅을 진행했다. 그간 서울시를 비롯해 우리은행, 한국전력, 교보생명,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등이 한국사회투자에 임팩트 자금을 투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