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SKT, 외국인에 인공지능 통번역기 렌탈 서비스 제공
상태바
한컴·SKT, 외국인에 인공지능 통번역기 렌탈 서비스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톡고’ 렌탈만으로 통번역·와이파이 공유 서비스 동시 이용 가능…총 65개 언어 지원

[데이터넷]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 대표 김상철)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고(이하 지니톡고)’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은 SK텔레콤의 ‘T wifi 렌탈 서비스(와이파이 공유기 대여 서비스)’를 통해 ‘지니톡고’를 렌탈할 수 있다.

‘T wifi렌탈 서비스’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이 휴대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기기에서 SKT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공유기를 대여해주는 서비스이다.

휴대용 인공지능 통번역기인 ‘지니톡고’는 와이파이 공유 기능까지 함께 갖고 있어 ‘지니톡고’ 하나만 렌탈하면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 대여 가격으로 통번역 서비스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된다.

‘지니톡고’는 한컴이 중국의 인공지능 기업인 아이플라이텍과 한·중 기술협력을 통해 선보인 인공지능 통번역기다. 지난 6월 출시 당시 7개 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했던 ‘지니톡고’는 최근 통번역 지원 언어를 65개로 대폭 확대해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등 전 세계 주요 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하다.

또한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하며, 사진을 번역해주는 이미지 번역(OCR), 외국어 발음의 정확도를 평가해주는 말하기 학습, 여행지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여행도우미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지니톡고’ 대여를 원하는 고객은 T로밍 홈페이지 인바운드 서비스를 통해 10월 31일까지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며, SKT로밍센터가 있는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 대구공항, 제주공항, 부산항 등 전국 주요공항 및 항만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