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시놀로지, BBC 미디어액션 자선사업 지원
상태바
씨게이트·시놀로지, BBC 미디어액션 자선사업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C 산하 자선단체에 씨게이트 드라이브·시놀로지 NAS 기증…취약계층·고립 사회 지원

[데이터넷]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영국 공영방송사 BBC 산하 국제개발자선단체인 BBC 미디어액션(BBC Media Action)의 콘텐츠 저장 및 송출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BBC 미디어액션은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지원을 통해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취약계층의 건강을 개선하며, 인도주의적 긴급 상황 속에서 그들이 생존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BBC 산하의 자선 단체이다.

씨게이트는 아이언울프 프로 HDD(IronWolf Pro HDD) 10TB 드라이브 90개와 4TB 드라이브 12개를 시놀로지(Synology) NAS 서버에 결합해 BBC 미디어액션에 기증하고, 촬영 데이터 등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방송 콘텐츠를 백업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캐롤라인 널시(Caroline Nursey) BBC 미디어액션 최고책임자는 “BBC 미디어액션은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제작·방송하고 있다”며, “씨게이트와 시놀로지가 제공하는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미디어 데이터를 보다 쉽게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생명을 구한다는 BBC 미디어액션의 중대한 사명을 더 잘 수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와의 파트너십 이전에 BBC 미디어액션은 다양하게 분산된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에 콘텐츠를 저장해왔다. 이런 솔루션 중 극소수만이 레이드(RAID)로 설정된 기기였으며, 거의 대부분의 데이터는 보조 스토리지에 백업되지도 않았다. 자선 단체가 활동하는 까다롭고 취약한 환경을 고려하면, 이는 데이터 보존에 치명적인 취약점으로 여겨졌다.

이번 지원을 통해 제공된 아이언울프 프로 및 시놀로지 NAS 제품은 높은 워크 로드와 협업 환경을 위해 24시간 원격 액세스, 백업, 파일공유 등의 기능을 갖춰 기존 스토리지 솔루션 환경의 단점을 완벽 보완한다.

NAS 기기에 특화된 아이언울프 제품군은 표준 내장 하드드라이브에는 없는 특유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아이언울프는 전력 소비량을 낮게 유지하면서 대량의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24시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피에르 반 더 엘스트(Pierre van der Elst) 씨게이트 EMEA 세일즈 부분 부사장은 “BBC 미디어액션은 전 세계 수백만의 시청자가 중요한 이벤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씨게이트가 지역 사회를 고무시키고, 취약계층 및 고립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