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4K 스마트 파노라믹 영상회의 솔루션 ‘파나캐스트’ 출시
상태바
자브라, 4K 스마트 파노라믹 영상회의 솔루션 ‘파나캐스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년 전통 사운드 기술, AI 탑재 지능형 파노라믹 영상과 결합

[데이터넷] 오디오 및 사운드 솔루션 선두주자 자브라(Jabra)는 4K 스마트 파노라믹 영상회의 솔루션 ‘파나캐스트(PanaCast)’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몰입도가 높은 실시간 지능형 비전 시스템인 파나캐스트는 회의실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화면에 보여질 수 있도록 180도 파노라마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영상회의에서 매우 중요한 전면적인 영상 및 오디오, 데이터 등을 효과적으로 화면에 전달해 회의실 공간에 특별한 가치를 선사한다.

파나캐스트는 세계 최초의 지능형 파노라믹 영상회의 장비로 3대의 13-메가픽셀 카메라가 내장된 ‘비전 프로세서(Vision Processor)’에 적용된 핵심 기술을 통해 한 대의 카메라처럼 작동한다. 3대의 카메라가 사용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회의실 모습을 담아낼 수 있어 모든 사람들에게 동등하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파나캐스트의 첨단 카메라 및 마이크, 4세대 스티칭 기술과 인텔리전트 비전 소프트웨어는 최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돼 모든 공간을 파노라믹 4K 영상 환경을 갖춘 회의실로 사용할 수 있다. 파나캐스트를 통해 기업은 자사의 회의 공간을 전체적으로 다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일반적인 카메라 솔루션으로 발생하는 약 40%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내장된 안면 감지 기술로 정확한 회의실 사용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시스템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로 활용 가능하다. AV와 IT가 점차 더 통합됨에 따라 정확한 데이터와 메트릭스에 대한 필요성 또한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 곧 선보일 자브라 파나캐스트 API는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사람 수 등의 실시간 정보를 시스템에 쿼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첨단 AI는 신경회로망(CNN)을 통해 최대 12미터까지 시야에 잡히는 사람의 수를 센 후 숫자 데이터를 제공해 조직에서 캘린더 관리, 회의실 사용 및 자원 관리를 공지하거나 TV 모니터, 조명, 화상회의 장비 등의 전원 제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술은 윈도우 운영시스템을 위해 구축된 자브라 파나캐스트 API를 통해 제공되며 교실 및 강당, 일반 모임 공간 등의 넓은 장소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자브라 관계자는 “자브라는 모든 라인업이 우수한 음향의 제공과 개인적인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으며 파나캐스트의 출시로 다양한 기업들이 음향 및 영상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원격으로 업무하는 사람과 회의실 내 참석자들이 고품질의 플러그앤플레이 영상을 통해 더욱 긴밀하고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브라의 영상회의 스피커폰 시리즈인 ‘스피크(Speak)’를 파나캐스트와 함께 사용 시 더욱 탁월한 통합 커뮤니케이션(UC) 경험을 선사해 주변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도 선명한 음질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자브라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무지향성 마이크 및 HD음성으로 360도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모든 각도에서 회의 참석자들의 음성을 담아낼 수 있다.

영상회의에서 필요한 모든 중요 요소를 갖추고 있는 파나캐스트는 간편하게 디지털 디스플레이나 벽에 부착할 수 있으며 USB로 호환 가능한 모든 장비에 연결해 즉각적인 설정 및 이동 중 회의도 가능하다.

한편 파나캐스트를 컴퓨터의 USB 포트에 간편하게 연결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스(Microsoft Teams), 스카이프(Skype), 줌(Zoom),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 슬랙(Slack),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s), 고투미팅(GoToMeeting), 유니파이 서킷(Unify Circuit), 블루진스(BlueJeans) 등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들과 호환돼 바로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