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BXB거래소에 암호화폐 ‘피아’ 상장
상태바
시그마체인, BXB거래소에 암호화폐 ‘피아’ 상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탭 트레이딩 방식으로 거래…전 세계 피아 코인 홍보 기대

[데이터넷]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토털 SNS 블록체인 플랫폼 ‘퓨처피아(Futurepia)’의 암호화폐인 ‘피아(PIA)’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XB거래소에 공식 상장했다고 밝혔다.

시그마체인과 손잡은 BXB거래소는 ‘탭 트레이딩(Tap Trading)’ 방식의 거래 방법을 통해 거래를 하며, 초단위로 실시간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타 거래소 대비 빠른 주문속도, 낮은 수수료, 포괄적인 제품범위(옵션, 선물, 스택, 탭 트레이딩)을 제공한다. 특히 거래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이미 많이 접해본 사람들도 모두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상하이 선물거래소 개발 팀의 핵심 구성원이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참여한 에스토니아 기반의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회사로, 아시아 태평양에서 가장 큰 헤지펀드 중 하나와 파트너사 관계를 통해 강력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재무 역량을 갖췄다.

퓨처피아는 피아 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토콜로 메인넷의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특허를 취득한 DDPoS(Dual Delegated Proof of Stake) 알고리즘을 사용한 자체 메인넷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속도를 끌어올렸다.

퓨처피아 노드는 리눅스(Linux)와 윈도우(Window) 기반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을 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API를 제공해 쉽게 디앱(DApp)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퓨처피아의 피아를 BXB거래소에 상장시켰다. 탭 트레이딩 방식의 거래방법을 통해 거래하는 BXB거래소는 단순 코인 상장만 하는 거래소가 아니다. 전 세계에 상장된 코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피아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며 상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그마체인은 BXB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이달 24일까지 게이밍 방식의 탭 트레이딩 대회 이벤트를 준비했다. 총 42만원의 상금(에어드롭)을 총 3명에게 지급하며, 상세 내용은 BXB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퓨처피아는 BXB거래소 이외 10여개의 다양한 거래소와 상장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으로 피아 코인의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