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온, 英 ‘인초라’와 제휴…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시장 공략
상태바
아리온, 英 ‘인초라’와 제휴…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시장 공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아리온(대표 채명진)은 미디어 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해 영국의 디지털 플랫폼 기업 인초라(Inchor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아리온의 이커머스에 대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와 인초라가 선점하고 있는 주택 임대 시장을 활용해 국내뿐 아니라 영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협력하게 된다.

인초라는 영국의 주택 임대 시장의 15%를 점유한 회사다. 영국 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Tenant Shop’, ‘Albany Park’, ‘Cignpost’ 등의 임대, 금융, 보건 부분의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리온은 현재 약 200억 규모의 이커머스 사업을 1000억원 규모로 확장하면서 영국의 인초라와 협력하게 됐다. 디지털 셋톱박스 제조업체로 출발해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인수하면서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보여진다.

국내의 모든 상거래 중 24.1%, 약 480억 달러의 거래가 전자상거래로 이뤄지고 있다. 이 중 62.7%가 모바일로 진행되고 있어 SNS를 통해 거래되는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

아리온 관계자는 "인초라와의 파트너십은 세계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가 되겠다는 아리온의 비전을 보여준다”며 “양사가 자국에서 주요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상호 지식과 기술을 공유해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