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AR 부문 기술혁신 대상 수상
상태바
PTC,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AR 부문 기술혁신 대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1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산업 기업 AR 구축·활용·확장 지원하는 혁신 기술 인정받아
▲ 김욱 PTC코리아 전무(오른쪽)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는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에서 증강현실(AR)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PTC는 제조 산업 기업들이 제품 설계, 제조, 판매, 서비스, 교육, 운영에 이르는 전체 주기에 걸쳐 증강현실을 보다 손쉽게 구축, 활용,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AR 부문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PTC의 AR 솔루션 스위트 뷰포리아(Vuforia)는 물리적인 환경의 디지털 정보를 시각화해 근로자 교육 및 설계 검토에 활용하고, 오퍼레이터 및 서비스 지침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업용 AR 경험을 위한 콘텐츠를 손쉽게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뷰포리아는 제품, 프로세스, 사람에 대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반이 된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증강현실은 제조 경쟁력 차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산업 영역에서 오랜 전문성을 보유한 PTC는 산업용 AR 경험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노동력의 증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인더스트리 4.0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험을 발판으로 국내 제조 산업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견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