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수혜지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막바지 분양 열기 뜨거워
상태바
GTX 수혜지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막바지 분양 열기 뜨거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B 노선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이후 인천 부동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아파트 등 주택의 호가가 급등하는가 하면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움직임도 바쁘다.

특히 GTX-B 노선이 지나는 곳과 인접한 부동산의 경우 수요 급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효성건설이 인천 미추홀구에서 시공하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미추홀구는 GTX-B노선 개통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실제로 GTX-B노선 개통 시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 시간은 현재 82분에서 27분으로 약 한시간 가량이 단축된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가 위치한 미추홀구의 경우 이보다 훨씬 빠른 시간안에 서울로 도달이 가능, 서울 도심권으로의 출퇴근에 문제가 없다.

특히 GTX-B노선 외에도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및 지하화 사업이 예정돼 있고, KTX 송도역 역시 2021년 개통 예정이라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보장돼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게다가 주거형 오피스텔로 가격은 합리적인 반면, 내부 설계는 물론 편리한 입지까지 다방면에서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일단 단지 주변으로 잘 갖춘 생활인프라로 수요자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인근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화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의 문화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대형마트와 물텀벙특화음식거리가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인천보훈병원과 단지 내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최적의 조건까지 갖추고 있고, 병원 근로자들을 임차수요로 확보하기도 유리하다.

여기에 인천 뮤지엄파크가 오는 2020년 준공 예정이라 인하대 하이데거숲-문화의 거리(젊음 거리)-뮤지엄파크로 이어지는 문화시설 그린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잔디피크익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도 가깝다.

또한 인천 원도심 일대는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이 진행중으로, 주거환경과 교통환경이 동시에 개선되며 생활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됨과 함께 서울 접근성 향상을 통한 신규 인구 유입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주거형 오피스텔의 수요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설계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총 1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폭넓은 수요확보에도 용이할 전망이며, 각 호실마다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를 적용한 스마트 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코인세탁실, 사우나,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근린생활시설과의 동선을 분리하여 입주민 보안을 강화했다.

아파트와 달리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데다, 전매제한도 없어 투자 문턱은 낮고 가치는 높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의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6가 인근에서 운영 중이며, 홍보관 방문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