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혁신기술제품으로 공공조달 매출 급증
상태바
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혁신기술제품으로 공공조달 매출 급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코넥스 상장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실리콘렌즈 혁신기술제품으로 인해 공공조달 부문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현재까지 B2G 부문 누적 매출 약 29.7억 중에서 기술개발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96%에 달하며, 연말까지 계속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달성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공공기관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 제도를 통해 중소기업 물품 구매액 중 10% 이상을 기술개발제품으로 구매해야 하는데, 아이엘사이언스가 세계 최초·유일 개발한 LED 조명용 실리콘렌즈 기술이 적용된 경관조명 제품들이 구매대상 군에 선정돼 있다.  

특히 내년에는 정부 구매를 결정하는 평가기준에 혁신성 지표를 추가하기로 하는 등 ‘혁신 지향 공공조달 방안’이 실행될 예정이라 아이엘사이언스의 수혜가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대비해 최근 R&D 인력을 중심으로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했으며, 신규 생산라인 확충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기존의 B2B 중심 안정적 매출 기반에 B2G 매출을 더해 수익구조가 다변화되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내년에는 신사업과 해외매출도 본격화해 ‘글로벌 광학 플랫폼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