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새로운 와이파이 6 스파르탄 라우터 레퍼런스 모델 공개
상태바
온세미, 새로운 와이파이 6 스파르탄 라우터 레퍼런스 모델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그십 솔루션으로 리드타임을 단축하는 포괄적인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제품 제공

[데이터넷]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의 퀀테나 커넥티비티(Quantenna Connectivity) 솔루션 사업부는 새로운 스파르탄(Spartan) 라우터 어드밴스드 와이파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QSR10GU-AX 8x8 다중입출력(MIMO) 듀얼 밴드 듀얼 컨커런트 와이파이 6 칩셋과 NXP의 LS1043A 1.6GHz 쿼드코어 네트워크 프로세서가 탑재된 스파르탄 라우터 설계는 리테일·서비스 사업자 시장에 업계 최고 수준의 와이파이 6 라우터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이 빠르게 배치할 수 있도록 최대의 커버리지와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스파르탄 라우터 디자인은 가정에서 넓은 커버리지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4K 동영상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클라우드 동기화, 상호 연결된 스마트홈 장치의 증가 등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하드웨어 디자인 파일이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산업 디자인 파일 등 실행과 사용면에서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원자산도 제공된다. 부품 벤더들은 사전에 만들어진 레퍼런스 디자인을 활용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빠르게 출시하고 개발시간 단축하며 비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새로운 와이파이 6 디자인은 듀얼밴드 듀얼 컨커런트 모드를 5GHz 8x8 MIMO와 2.4GHz 12-스트림 오퍼레이션 4x4 MIMO에 지원한다. 와이파이 6 설계에는 2.5G 이더넷 WAN·LAN 포트, 간편한 와이파이 페어링을 위한 빌트인 근거리무선통신(NFC), 저지연(low latency), 서비스 품질(QoS)을 최적화해주는 하드웨어 가속기가 적용됐다.

주요 기능으로는 트루 8x8 공간 스트림 사운드, 대용량 MU-MIMO와 OFDM(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방식), 송신 빔포밍(transmit beamforming), 1024QAM, 타겟 웨이크 타임(TWT) 등의 와이파이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 스캔 기능으로 대기시간 없는 DFS(다이내믹 주파수 선택)와 보다 강력해진 스캐닝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모션감지, CSI(채널상태정보), RF(라디오 주파수) 감지 등이 포함돼 고객의 애플리케이션과 간편하게 통합될 수 있게 하는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온세미컨덕터의 큐독(Qdock)이 포함됐다.

온세미컨덕터 퀀테나 커넥티비티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 어빈드 가이(Irvind Ghai)는 “온세미컨덕터는 스마트홈과 빠르게 진화하는 리테일 시장에 최고 수준의 와이파이 6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스파르탄 라우터 디자인은 온세미컨덕터의 플래그십 솔루션으로, 처리량, 속도, 커버리지, 비용효율성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와이파이 6 게이트웨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NXP 제품관리 담당 부사장 노이 쿠컥(Noy Kucuk)은 “스파르탄 라우터는 NXP의 기가비트 네트워킹 전문성과 온세미컨덕터의 8x8 와이파이 6 솔루션을 사용해 스마트홈에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스파르탄 라우터는 NXP의 NFC 리더가 탑재된 최초의 리테일 솔루션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