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실전 모의고사로 합격률 높인다”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 “실전 모의고사로 합격률 높인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의 경찰시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교내에서 주기적으로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경찰공무원 인재 양성을 위해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전문적인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이 학교는 학생들이 별도로 경찰 준비 학원을 다니지 않고 경찰채용 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학생들이 시험에 대한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필기, 체력시험 대비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전공의 학생들은 교내에서 필기시험 5과목과 체력시험 5종목을 집중 교육받으며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있고, 후에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기회를 갖는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이 단기간에 경찰채용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전 모의고사는 학생들이 그동안 쌓아왔던 자신의 실력을 파악하고, 스스로 부족한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찾는 기회가 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서현전은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경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1:1 맞춤 학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공채와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시험 5과목의 기초 이론에서부터 기출문제 풀이 등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또한 체력시험을 대비해서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준비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에 있어서는 단계별 평가항목에 맞춰서 교수진들과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