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기획·연출·컨설팅 가능한 웨딩디렉터 양성
상태바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기획·연출·컨설팅 가능한 웨딩디렉터 양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실습 수업 모습

웨딩플래너의 주된 업무가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헤어 등 공통적인 준비사항을 업체와 연결해주는 1차원적 영역이었다면, 최근에는 예비부부들 각각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특별한 웨딩을 컨설팅해주고 직접 진행하는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웨딩 현장 실무 교육 확대와 함께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웨딩플래너학과 교육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주목 받고 있다.

국내 최대규모의 파티, 웨딩, 플라워, 푸드디자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교육 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학과정 전문교육을 실시한 교육기관이다. 해당 학교에는 파티디렉터, 웨딩디렉터 교육이 융합된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이 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웨딩 컨설팅과 웨딩예식의 전체를 기획·진행을 책임지는 웨딩디렉터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파티플래너과정, 웨딩플래너학과정)은 국내 최고의 웨딩기업인 듀오(DUO)와 산학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교과과정의 70% 이상을 실습으로 구성해 경쟁력을 갖춘 웨딩플래너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의 경우 미용이나 뷰티 전공의 교수진이 아닌 실제 호텔 연회와 웨딩이벤트를 담당한 전문 교수진이 웨딩 기획과 연출,컨설팅 뿐만 아니라 웨딩드레스,웨딩예물,허니문,웨딩예복, 웨딩연회 스타일링 등 웨딩 현장에서 실제 진행되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감 있는 커리큘럼으로 지도하고 있다.

현재 해당 전문학교는 2019년 2월 기준 졸업생 전원 취업이라는 기록을 세우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웨딩산업 전반에 걸친 산학협력 기업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현장실습, 인턴십 등 현장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파티플래너과정, 웨딩플래너학과정)을 비롯해 공간플라워연출, 푸드코디네이터, 호텔외식조리, 디저트제과제빵, 호텔카지노딜러 등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