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노, 유럽 1위 콘텐츠 현지화 기업 ‘BTI스튜디오’ 인수
상태바
아이유노, 유럽 1위 콘텐츠 현지화 기업 ‘BTI스튜디오’ 인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클라우드·AI 활용한 자동화 기술력으로 시장 장악…업계 최대 글로벌 사업자로 발돋움

[데이터넷]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자사 포트폴리오사 아이유노미디어그룹(대표 이현무)이 동종업계 유럽 1위 사업자인 BTI스튜디오(BTI Studios)와 인수합병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아이유노는 미주·아시아·유럽 지역의 40여개 국가에 오피스를 둔 업계 글로벌 최대 사업자로 올라서게 됐다.

아이유노미디어그룹은 2002년 번역 회사로 시작해 싱가포르 본사를 중심으로 15개 국가에 지사를 둔 기술 기반 글로벌 5위의 콘텐츠 현지화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다국적 방송 네트워크, 미디어 플랫폼, 할리우드 스튜디오 등에 47개 언어로 번역·자막·더빙 등 콘텐츠 현지화 및 포스트 프로덕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OTT 산업은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빠르게 소비하는 영상 세대의 등장과 함께 급격히 성장했다. 아이유노는 지난 17년간의 콘텐츠 현지화 사업을 통해 축적된 기술 경쟁력과 전문성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콘텐츠 현지화 시장에서 지금의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해왔다.

이현무 아이유노 대표는 “현재 미디어 현지화 시장은 자동화 시스템의 부재로 큰 비효율성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BTI스튜디오와의 합병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시장 경쟁력과 기술력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만들어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아이유노는 클라우드 기반의 작업 환경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시장을 끊임없이 혁신해왔다”며 “글로벌 최대 사업자를 넘어 글로벌 번역 시장을 선도할 기술 기업으로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