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RPAI 교육 프로그램 지원 확대
상태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RPAI 교육 프로그램 지원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학생·일반인 등에 무료 온라인 교육 제공…대학·교육기관 등과 협업해 RPAI 인재 양성도

[데이터넷]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는 RPAI(RPA+AI)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유니버시티(AAU: Automation Anywhere University)’의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AAU는 RP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 이미 140개 국가에서 35만명 이상이 수료한 바 있는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약 70여개의 교육과정과 소프트웨어 봇(Bot) 개발자, RPA 프로그램 관리자, 실무자 등 9가지 직무별 맞춤형 학습 코스를 수강할 수 있으며, 입문자부터 전문가 수준에 이르는 종합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해당 교육과정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한다.

최근 RPA가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인력에 대한 요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는 그동안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운영됐던 AAU 프로그램을 전문 개발자, 학생, RPA및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에게나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맥킨지글로벌연구소는 2030년까지 자동화와 AI의 발전으로 인해 전 세계 산업 인력의 약 14%인 최대 3억7500만명이 재교육을 통해 업무능력을 향상해야 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업무능력이 변화함에 따라 커리어 개발 과정 또한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흐름에 맞춰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미국공인회계사(AICPA) 등과 연계된 국제공인전문회계사협회(Association of International Certified Professional Accountants)와 AAU 프로그램 교육 제공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65만명에 이르는 해당 협회 회원들에게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미국, 싱가포르, 인도 등 해외 유수의 명문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RPA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85개 이상의 봇 연구소(Bot Lab)를 개설해 소프트웨어 봇 구축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내 대학 기관에서도 파트너십을 통해 본 AAU 교육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하다. 국내 파트너십 및 AAU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인공지능이 결합된 RPA, 즉 RPAI를 통해 기업이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RPAI 전문가를 꿈꾸는 개발자, 전문가, 학생들을 위해 AAU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