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팜, 블록체인 관련 특허 출원
상태바
이지팜, 블록체인 관련 특허 출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이지팜(대표 김영국)은 지난해 ‘웹 방식 로그인을 통한 블록체인 이용방법’ 특허 등록에 이어 최근 블록체인 기술 관련 두 번째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 등록한 ‘웹 세션 기반의 블록체인 연동 서비스 제공 시스템’은 처음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 시 겪는 가상화폐 지갑의 개념과 그 사용방법의 혼돈을 줄이기 위해 블록체인의 이용 방식을 기존 웹의 중앙화된 서비스와 동일한 구조로 만들어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인다.

▲ 이지팜 웹로그인 기반 블록체인 동작 구조

블록체인의 가상화폐 지갑이란 토큰을 저장하는 주소 개념으로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지갑 전용 계정을 생성한 후 전용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특정 브라우저에 플러그 인을 설치해서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지팜은 본 개발을 통해 이 부분을 해결해 블록체인의 대중화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사용자가 결제, 환전 및 인출 등의 목적으로 블록체인 계좌에 접근할 시에는 결제전용 비밀번호와 휴대전화 개인정보인증을 통한 이중 인증방식으로 보안을 강화한다.

이지팜은 블록체인 기반의 농산물 직거래 유통 플랫폼인 블로서리(Blocery) 론칭을 앞두고 상대적으로 IT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농산물 생산자가 해당 플랫폼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본 기술을 연구 개발하게 됐다. 이지팜은 특허기술을 통해 블로서리를 웹 방식과 유사하게 구성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