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룩센트, 기업가치 개선 자문 서비스 협력 MOU
상태바
SAP코리아·룩센트, 기업가치 개선 자문 서비스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통한 기업가치 개선으로 새로운 공동사업 기회 도모
▲ 신은영 SAP코리아 부사장(왼쪽 세 번째), 오승목 룩센트 대표(오른쪽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룩센트(대표 오승목)와 기업가치 개선 자문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SAP코리아와 룩센트는 이번 MOU를 통해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과 사업기회를 발굴, 실현 및 확대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기업의 운영 혁신 및 전략 수립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을 위해 각 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양사는 다수의 사모펀드 인수사를 대상으로 상호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한 바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사업을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기업가치 개선을 위해 제공하는 운영 혁신 분야에 ‘SAP S/4HANA’를 비롯한 비즈니스 솔루션 활용 ▲기존 및 잠재 고객의 기업가치 개선 전략 수립 시 룩센트의 노하우 및 전략 방법 적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사업 발굴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진행 상호협력 등이다.

오승목 룩센트 대표는 “프라이빗에쿼티의 기업가치 개선 및 성공적인 엑시트에 있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업계 선도적인 전문성을 갖춘 SAP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룩센트는 SAP S/4HANA를 포함한 여러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기업가치를 개선하고 내재화 해갈 것이며, 오퍼레이션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추가적인 밸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기업가치 개선의 전 부문에서 탁월한 노하우를 갖춘 룩센트와 공동사업 노력을 공식적으로 확대하고, 양 기관의 사업에 디지털 변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군에 속한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룩센트는 기업가치개선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다양한 기업 인수합병 실사와 인수 후 통합 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오퍼레이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장기 운영전략 및 실행 가능한 기업가치 개선 방안을 사모펀드와 투자포트폴리오 기업에 제시하고 있다. 특히 수익성 개선, 운영 효율화 분야에 있어 다수의 프랙티스와 검증된 실적으로 정평이 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