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IFA 2019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선봬
상태바
레노버, IFA 2019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0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북·태블릿·AR·모니터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서비스 소개…스마트한 기술 위한 비전 강조

[데이터넷] 레노버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9’에서 레노버의 비전인 ‘모두를 위한 더욱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위해 고안된 스마트 디바이스 신제품들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 및 서비스는 ▲요가 제품군(요가 C940, 요가 S740, 요가 C640) ▲태블릿 제품군(요가 스마트 탭, 스마트 탭 M8) ▲미라지 AR ▲씽크북 ▲모니터 등이다.

레노버는 신제품 공개를 통해 더 스마트하지만 쉽게 이용 가능하고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자사의 지속적인 헌신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비전을 강조했다.

▲ 레노버 요가 C940 14인치

레노버는 최신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와 윈도우 10(Windows 10)을 탑재한 가장 얇고 가볍고 직관적인 AI 지원 디바이스 중 하나이자 아테나 프로젝트(Project Athena)의 일환으로 인텔과 함께 협업해 설계한 새로운 종류의 업계 선도 노트북 제품들을 공개했다.

새로 공개된 14인치의 요가 C940(YOGA C740)과 요가 S740(YOGA S740)에는 동영상을 FHD 1080p의 초고화질까지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SR(Super Resolution)과 AI를 작동할 때 배터리 수명을 다이나믹하게 증가시킬 수 있는 Q-컨트롤과 같은 스마트 기능이 대거 적용됐다.

여기에 인텔리전트 쿨링 모드(Intelligent Cooling Mode)는 제품의 열 속성을 모니터링하고 팬을 더 효율적으로 제어하며, 모던 스탠바이(Modern Standby) 기능은 수면모드일 때 백그라운드 작업을 지속해 수면모드를 해제하면 즉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적용된 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Lenovo Yoga Smart Tab)과 레노버 스마트 탭 M8(Lenovo Smart Tab M8), 두 가지 새로운 스마트 태블릿을 소개함으로써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마트 홈 혁신의 경계를 다시 한번 허물 것을 예고했다.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태블릿 자체로서 요가 스마트 탭과 레노버 스마트 탭 M8은 구글 어시스턴트 모드의 몰입식 핸즈프리 스마트 홈 허브로 발전해 오늘날의 스마트 홈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필수 디바이스이다.

레노버는 스마트 태블릿 외에도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내장된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7(Lenovo Smart Display 7)을 새로 발표했으며, 이 제품은 거의 모든 가정에 적합하도록 설치하는 데 최소한의 공간만 필요하게끔 설계됐다.

▲ 레노버 씽크북 15

레노버의 씽크북(ThinkBook) 시리즈는 예산에 따라 중소기업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민감한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노트북 제품군으로, 최근 레노버는 보다 스마트한 생산성과 강력한 보안을 위해 씽크북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새로운 씽크북을 선보이고 있다.

점점 더 스마트해지는 기술은 일상 생활로 스며들어 홈 오피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공간에 균형을 선사한다. 2×3W 스피커를 통해 멀티미디어 오디오를 통합한 레노버의 새로운 소비자용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와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 레노버 모니터 Q27q

레노버가 이번에 선보인 두 가지의 모니터는 TUV 라인란드 아이 컴포트(TUV Rhineland Eye Comfort) 표준에 맞게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인증됐다. 또한 AMD GPU를 사용하는 PC 게이머의 경우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기술로 이미지 끊김 및 화면 찢김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앞에서 시간을 보낼 때 사용자의 편안함 여부는 매우 중요하다. TUV 라인란드 아이 컴포트(TUV Rheinland Eye Comfort) 인증을 받아 깜빡임과 반사를 확연히 방지하는 레노버 씽크비전 S28-u-10(Lenovo ThinkVision S28u-10)이라면 하루 종일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색 정확도와 밝기, 전력효율을 저하시키지 않고 배출량을 줄이도록 설계된 천연 저청색 광 솔루션은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퀵 릴리즈 틸트 스탠드(Quick Release Tilt Stand)는 모니터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씽크비전 S28u-10은 전문가의 시선을 끄는 디스플레이와 편안한 사용자 경험을 통해 향상된 연결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