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에버헬스 연동 AI 챗봇 ‘하티’ 출시
상태바
유비케어, 에버헬스 연동 AI 챗봇 ‘하티’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진예약·검진결과 관리·건강상담·검진설계까지 24시간 고객 문의 가능

[데이터넷]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챗봇 서비스 ‘하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챗봇 ‘하티’는 유비케어의 기업용 건강검진 관리 솔루션 ‘에버헬스’에 연동된 인공지능 대화형 메신저 기능으로, 검진예약, 건강상담 등 온라인을 통한 고객의 문의에 대해 24시간 답변이 가능한 AI 솔루션이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비케어의 ‘에버헬스’는 2015년 출시된 기업 임진원 건강검진 관리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검진예약 및 결과조회 기능과 종합적 건강평가에 따른 맞춤형 건강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에도 임직원의 건강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업건강 리포트를 통계 자료 형태로 제공한다.

‘하티’는 고객의 다양한 문의사항들을 정리·분석해 개발한 AI 솔루션으로, 에버헬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30만 회원들은 건강검진과 관련해 시간 제약 없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문의하고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건강검진 예약, 3개년 검진결과 누적관리, 건강상담, 맞춤형 검진항목 설계 등이다. ‘검진기관 정보, 검진 항목, 검진 전 주의사항’ 등 기본적인 안내부터 ‘연령별 추천 항목 안내, 분야별 전문병원 및 명의 추천, 맞춤형 건강정보 안내 및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건강 관련 상담을 받고 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