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 ‘2019 Dev Day’ 개최
상태바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 ‘2019 Dev Day’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는 개발자들과의 소통과 기술 공유를 위한 ‘2019 아이펀팩토리 Dev Day’를 오는 10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차인 이번 행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게임 서버 개발이라는 특정 주제에 특화된 기술 세미나다. 올해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개발사들이 멀티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개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펀 엔진을 활용해 직접 MO 게임을 개발하는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워크숍은 MO 게임 서버 개발을 위한 기초적인 개발 환경 설정, 멀티플레이어 콘텐츠 구현, 서버 성능 최적화, 운영툴 연동의 네 꼭지로 구성되며, 각각 김진욱 CTO, 남승현 시니어 엔지니어, 장수원 시니어 엔지니어 등이 실제 MO 게임을 구현하는 시나리오에 맞춰 서버 개발의 핵심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는 “최근 대내외적인 어려움으로 많은 개발사들에게 개발 기간 단축과 생산성 향상이 절박한 문제가 됐다”며 “그런 개발사들이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MO 게임 개발의 경우를 사례로 게임 서버를 개발하는 워크숍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서 개발사들의 멀티플레이어 서버 개발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