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 SECaaS] 맥아피 ‘엠비전 클라우드’
상태바
[클라우드 보안 & SECaaS] 맥아피 ‘엠비전 클라우드’
  • 데이터넷
  • 승인 2019.09.0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 리뷰] 가트너 최고 평가 받은 CASB…CSPM 통합으로 클라우드 보호 역량 강화

[데이터넷] 맥아피의 ‘엠비전 클라우드(Mvision Cloud)’는 CSPM 기능이 통합된 CASB 솔루션으로, 가트너가 최고의 CASB 솔루션이라고 평가한 것이다. 엠비전 클라우드는 SaaS·PaaS·IaaS에 걸쳐 DLP, 접속제어, 이상행위탐지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에 업로드되거나 존재하는 데이터를 보호하고, 클라우드 설정 모니터링과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엠비전 클라우드는 1~2시간 안에 구축이 완료되는 편리한 API 기술을 갖고 있으며, 클라우드 상에 정책위반 데이터나 민감정보, 특히 개인정보 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업로드되거나 저장돼 있을 때 빠르게 검출해 알림·삭제·격리 등을 통해서 안전하게 보호한다.

익스체인지나 지메일의 경우 라우팅이나 저널링 방식을 사용한다. 이메일 제목·본문·첨부파일 내에 정책을 위반한 데이터를 탐색해 외부로 유출되지 않게 한다. 격리된 데이터는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복구할 수 있다.

엠비전 클라우드는 IDP 솔루션과 결합해 비인가 사용자가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것을 제어할 수 있으며, 접속 IP별, 접속 기기별, 지역별 차단 정책을 부서와 사용자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인가된 기기에서만 접속 할 수 있도록 인증서 체크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클라우드에서 사용자가하는 모든 행동을 모니터링한다. 데이터 접근, 생성, 삭제, 설정 변경과 접속 이력까지 모든 사용자 행동을 기록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DLP 탐지 정보는 기존 고객이 사용하는 SIEM 등으로 전달해 기존 관제 서비스와 결합할 수 있다. 수집된 사용자 행동을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평소와 다른 이상 행위에 대해 알려준다. 접속 지역에 따른 분석을 통해 이상 지역 접속이나 짧은 시간 내 이동이 불가능한 두 지역에서의 접속을 탐지하는 등 계정 탈취 의심 정황을 보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