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5일 ‘유통·물류 혁신’ 데이터 세미나 개최
상태바
데이터산업진흥원, 5일 ‘유통·물류 혁신’ 데이터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0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COM·롯데글로벌로지스·CJ올리브네트웍스 등서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소개

[데이터넷]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오는 9월 5일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2019 제5회 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Korea Data-Biz Trends)’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행사는 지난 5월 자율주행 분야를 주제로 처음 개최되된 이후 매월 신성장 산업 분야의 데이터 비즈니스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 행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 기반의 유통·물류 혁신’을 주제로 SSG.COM, 롯데글로벌로지스,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유통·물류 기업들이 운영하고 있는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물류·유통 분야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발표도 진행된다.

본 행사는 데이터 산업 관련 기업, 스타트업, 투자사,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등록 및 행사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유통업계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활용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유통·물류 분야에서의 데이터 활용 확대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고, 국내 데이터 기반 산업 활성화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