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생생한 현장 교육 기회 제공 ‘hy팩토리+’ 선보여
상태바
한국야쿠르트, 생생한 현장 교육 기회 제공 ‘hy팩토리+’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0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생산과정과 철저한 위생관리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정보 제공

[데이터넷]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 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생생한 현장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객 체험형 공장견학로 ‘hy팩토리+(에이치와이팩토리플러스)’를 새롭게 마련했다.

지난 3월 평택공장(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동부대로 2)에서 진행되는 공장 견학로 ‘hy팩토리+’는 야쿠르트 생산 현장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한국야쿠르트의 기업가치인 신선한 가치와 건강한 습관을 체험을 통해 더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hy팩토리+’는 하루3번 투어 가이드와 함께 60분간의 견학로를 운영하고 있다. 투어가이드는 무결점 제품 생산과정과 철저한 위생관리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유산균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프로바이오틱스가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제공한다.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공장가동 시간에 맞춰 견학로가 진행되며 평일에는 주로 기업체 및 관공서, 유치원등 단체방문객들이 많으며 휴일에는 가족단위 일반방문객들이 주를 이룬다. 지난 7월에는 처음으로 일반고객 대상 1,000명을 넘어섰다.

7월 견학을 다녀온 인원(1,000명)을 대상으로 자체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한다‘는 의견이 99.2%로 전체적인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특히 VR체험, 몸속 프로바이오틱스 여행과 같은 체험을 통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제품 전 공정에 대한 이해가 쉬웠다는 의견이 많았다.   

한국야쿠르트 홍보팀 관계자는 “한병의 야쿠르트를 만들기 위한 기업의 노력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체험형 견학로로 구성했다”며 “에어샤워룸부터 프로바이오틱스 VR체험까지 ‘hy팩토리+’를 통해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생한 현장교육을 체험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견학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