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빅데이터 분야 청년인재 600여명 배출
상태바
데이터산업진흥원, 빅데이터 분야 청년인재 600여명 배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9.0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우수 프로젝트 발표·시상식 개최…청년인재 양성 주력 예정
▲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우수 프로젝트 발표 및 시상식 종료 후 교육생들이 시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우수 프로젝트 발표 및 시상식이 지난 8월 30일 광화문교보빌딩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 600여명을 선발해 실무중심 빅데이터 교육과 일자리 연계를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고려대 등 서울·수도권 7개 대학과 부산대, 경남대, 전북대, 한림대 등 총 11개 대학이 교육운영대학으로 참여했다.

시상식에는 전국 11개 빅데이터 청년인재 교육운영대학에서 수행된 80여건의 프로젝트 중에서 선정된 11개 프로젝트의 결선 발표가 진행됐다. 현장 심사를 거쳐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등 총 8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예의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은 ‘Walk Life Balance’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김원식 외 4명)과 ‘Face detection&montage generation for monitoring efficient’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강승민 외 6명)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은 ‘CCTV를 통한 화재감지’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이진재 외 4명)과 ‘인공지능 기반의 산악사고 위험예측 시스템’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배성진 외 4명)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우수상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상, 한국정보과학회 DB소사이어티회장상, 한국데이터전략학회장상, 한국빅데이터학회장상) 4팀은 ‘모두를 위한 상생형 스마트팜’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김종현 외 5명), ‘야구경기 기대승률 예측과 라인업 구성’을 수행한 팀(송명석 외 4명), ‘웹툰 선호도 측정지표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홍만호 외 2명)과 ‘미세먼지 마스크 배분 서비스’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김종현 외 5명)이 수상했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청년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지만 빅데이터와 같은 미래성장 산업 분야는 관련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산업진흥원은 기업 현장의 인재 수요에 적극 대응해 빅데이터 분야 청년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