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CA코리아·연세대 바른 ICT 연구소,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ISACA코리아·연세대 바른 ICT 연구소, 컨퍼런스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9.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통제와 COBIT의 새로운 시대’ 주제로 열려…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IT 감사·통제 역할 고찰

[데이터넷]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ISACA 코리아)와 연세대학교 바른ICT연구소는 6일 ‘감사, 통제와 COBIT의 새로운 시대’라는 주제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기업, 학계 등의 전문가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사회적 이슈와 다양한 정책적·기술적 대응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첫 번째 기조연설은 조민연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파트너가 ‘디지털 트스랜스포메이션 시대의 IT 감사와 통제’라는 주제의 발표를 맡으며, 두 번째 기조연설은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가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인간지성: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외에도 머신러닝기반 AI시스템의 요구사항 도출방안 사례와 COBIT 응용,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한 IT 프로페셔널의 역할, 감사, 감사위원의 역할 및 책임 등 4개의 트랙의 총 18개의 세션발표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올해 ISACA 인터내셔널 창립 50주년을 맞아 ISACA의 지난 50년 역사를 살펴보고, 회원들이 ISACA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2019년 새롭게 출간되는 CISA 리뷰 매뉴얼(한글판)에 대한 소개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학계, 업계, 사용자 집단의 전문가들이 ‘미래 정보시스템 감사와 통제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패널 토의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등 다양한 신기술에서 정보시스템 감사 및 통제의 중요성, 발전 방향 등에 대해 함께 정리를 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