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무선 솔루션 ‘리더’…위치 서비스·다중 무선 기능 강력
상태바
아루바, 무선 솔루션 ‘리더’…위치 서비스·다중 무선 기능 강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무선 솔루션 보고서, 유일한 리더 기업으로 선정

[데이터넷] 차세대 무선 솔루션 선도 기업인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아루바)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실시한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무선 솔루션(The Forrester Wave: Wireless Solutions, Q3 2019 Report)’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레스터는 아루바의 강력한 위치 서비스와 다중 무선 기능을 높이 평가해 리더로 선정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포레스터는 무선 솔루션 부문의 신흥 시장을 평가하고 주요 업체 8개를 선별했다. 각 공급 업체의 솔루션은 10개의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몇 점을 받았는지, 시장 내 포지셔닝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자세히 설명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이 보고서를 통해 인프라 및 운영 전문가들이 단순 무선랜 서비스를 넘어 광범위한 무선 영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 제안하고 있다.

아루바의 솔루션은 무선 연결성, 무선 하드웨어, 스펙트럼/디바이스 가시성, 보안, 솔루션 포지셔닝 및 로드맵을 포함한 10개 평가 항목 중 6개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됐다. 이를 방증하듯 인도에서는 아루바가 무선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선두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IDC에 따르면 아루바의 2019년 1분기 인도 시장 점유율은 34.6%로 1년 전보다 8.4% 상승했으며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업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루바는 고급 무선 솔루션 제공에 가장 적합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를 위해 포레스터는 각 공급 업체의 고객사와 직접 대화했으며, 고객들은 아루바의 풍부한 관리 인터페이스, 모니터링 툴, 위치 서비스, 특히 엑세스 포인트를 활용해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 이외에도 IoT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해 다양한 IoT 디바이스를 연동하는 기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아루바 사장 겸 설립자 키어티 멜코트(Keerti Melkote)는 “아루바는 고객이 네트워크에 들어오는 무수한 IoT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보호하는 문제에 대해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이에 대해 인정 받았다”며 “아루바는 오랫동안 무선랜 분야를 선도해온 기업으로, 이는 와이파이 이상의 것을 의미하며, 현대적이고 지능적인 솔루션은 고객이 원하는 놀라운 수준의 디지털-커넥티드 경험을 이끌어 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번 포레스터의 평가를 통해 아루바가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