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모바일∙RF전용 카드리더 ‘XPass2’ 출시
상태바
슈프리마, 모바일∙RF전용 카드리더 ‘XPass2’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바이오인식 전문기업인 슈프리마(대표 문영수·송봉섭)는 모바일카드와 멀티RF카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지능형 모바일∙RF카드 단말기 ‘Xpass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의 확산에 따라 전세계 출입통제 시장에서는 기존의 RF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의 모바일 출입카드가 새로운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2022년까지 전세계 RF리더의 20%는 모바일카드가 지원되는 리더로 교체 혹은 신규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XPass2 제품은 NFC카드는 물론 아이폰에서 지원되는 BLE 통신도 완벽히 지원함으로서 기존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던 NFC카드 리더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용성과 편의성을 한차원 끌어올렸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멀티 RF카드 기능을 지원해 기존 사원증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IP67 등급의 방수방진과 IK08 등급을 지원해 실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플레임형, 벽부설치형, 키패드형 등 3종의 라인업을 동시에 출시하여 설치환경에 따른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슈프리마는 8월 론칭하는 신규 모바일 출입카드 시스템에 국제 표준화 기구가 제정한 ISO/IEC 27001:2013 정보보안 인증을 국내 출입보안 업계 최초로 취득함으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 보호 관리 체계 및 보안 안정성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기도 했다.

슈프리마 문영수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인 바이오인식뿐 아니라 차세대 출입보안 솔루션으로 떠오르고있는 모바일 카드 분야에서도 기술 혁신을 통해 전세계 시장 주도권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