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AI 활용 자산운용 세미나 개최
상태바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AI 활용 자산운용 세미나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2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 핀테크기업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대표 김형식)는 다음달 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산운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트가 주최하고 엔비디아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자산운용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자산운용 분야 인공지능 활용에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1부에서 김형식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대표가 회사 소개와 함께 자산운용 시장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현황을 살펴본다. 이어 전균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수석연구위원은 최근 ETF 상품 트렌드와 자산배분 측면에서 포착되는 현상들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사례가 발표된다. 딥러닝을 활용한 팩터인베스팅 최적화, 딥러닝 기반 동적자산배분전략, 강화학습을 활용한 주문집행전략의 최적화, 베이지안 딥러닝을 활용한 외환헷지전략 등이 주제로 다뤄질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 비용은 무료며, 참석자들에게는 세미나 발표 내용을 담은 자료집을 제공한다. 행사 참가신청 및 상세내용 확인은 크래프트 홈페이지 및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9월 6일까지 선착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