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 업데이트…포토샵 통합 강화
상태바
어도비, XD 업데이트…포토샵 통합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캔버스서 바로 활용 가능한 플러그인 기능 추가…구성요소 작업 개선도

[데이터넷] 어도비 XD의 8월 업데이트가 26일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플러그인 패널(Plugins Panel)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부터 향상된 XD와 포토샵 간의 통합, 디자인 사양(Design Specs) 내 CSS 코드의 자동 생성 기능이 추가됐다. 어도비는 사용자가 더 빠르고 쉽게 XD를 활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주요 개선 사항을 구성요소(Component)에 업데이트했다.

XD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플러그인은 디자이너가 XD의 기능을 더 확장해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플러그인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XD를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연결할 수 있으며, XD 사용자의 빠르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수 있다.

새로운 플러그인 패널을 통해 XD 플러그인 매니저(XD Plugin Manager)에서 제공하는 200개의 플러그인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플러그인 패널은 디자인 캔버스 내에서도 원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XD 경험을 넓힌다.

어도비 XD는 다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앱과 긴밀하게 통합된 유일한 경험 디자인 플랫폼이다. 더욱 긴밀해진 포토샵과의 통합으로 사용자는 XD에서 이미지 편집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다. XD 디자인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고 ‘포토샵에서 편집(Edit in Photoshop)’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포토샵 이미지 레이어가 열린다. 포토샵에서 편집된 이미지는 XD에도 실시간으로 반영돼 저장된다.

이번 XD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이 자신의 코드에 복사 및 붙여넣기 할 수 있도록 XD 사용자의 디자인을 위한 자동 생성 CSS 코드 스니펫이 제공돼 기존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다. 이 기능은 XD에서 디자인된 경험을 개발자가 더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같은 오브젝트를 반복적으로 만들 필요 없이 사용자가 디자인 전반에 걸쳐 재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인 구성요소도 개선됐다. 기존 XD에서 그림자 효과를 적용할 때 버튼과 같은 구성요소를 포함하는 사각형 영역(bounding box)은 오브젝트보다 훨씬 크게 설정됐다.

이제는 구성요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콘텐츠에 사각형 영역 맞추기(Fit Bounds to Content)’를 선택함으로써 작업 영역을 재설정할 수 있다. 이를 구성요소의 인스턴스에 적용할 수 있고, 마스터 구성 요소에서 프로토타입 내 모든 인스턴스에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도 있다. 새로운 구성요소에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경우 인스턴스의 사각형 영역은 자동으로 재설정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성요소 사이즈를 재설정하거나, 그리드 설정 및 이미지 마스크, 오브젝트 그룹을 반복 사용해도 항상 완전한 픽셀 값을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