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나이스디앤비 통합 사이트 모바일 앱 구축
상태바
인스웨이브, 나이스디앤비 통합 사이트 모바일 앱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2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모바일서 쉽고 간편하게 평가 신청 등 가능

[데이터넷]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나이스디앤비 통합 사이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공공 입찰 및 민간 대기업 협력업체 등록, 상거래에 사용되는 나이스디앤비의 평가신청 통합 시스템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축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진행됐다.

사용자는 공공 입찰을 위한 평가 신청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평가 신청뿐만 아니라 공공 입찰 및 민간 대기업 상거래용 신용평가 관리, 진행 현황 확인, 결과 조회, 제출 문서의 온라인 업로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평가 이후의 신용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자사 신용 모니터링 서비스 ‘NRM’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자사 신용관리를 할 수 있으며, 민간 대기업의 협력업체 신규 모집도 푸시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평가 신청을 자주 활용하는 중장년층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나이스디앤비 통합 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원소스 멀티 디바이스,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HTML5 웹표준으로 구축됐으며,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HTML5 UI/UX플랫폼 ‘웹스퀘어5’와 빌트인(Built-in) 네이티브 기능 및 편리한 웹 개발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하이브리드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앱 플랫폼 ‘W-하이브리드(W-Hybrid)’가 활용됐다.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을 위해 반응형 웹, 적응형 웹, 스크린 뷰와 같은 모바일에 특화된 기술들도 적용됐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금융영업팀 김재원 팀장은 “최근 금융권은 물론 대부분의 산업군에서 시스템의 사용자 편의성을 중요시하고 있다. 사용자 편의성 제고는 비즈니스의 수익성과 직결됨으로써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효율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구축과 운영은 IT 부서의 주요 관심사”라며 “실제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으며, 고객은 이러한 프로젝트에서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이 높은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스퀘어5와 하이브리드 앱 플랫폼을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