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S/4HANA 활용 세미나 매월 개최
상태바
SAP코리아, S/4HANA 활용 세미나 매월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S/4HANA 구축·활용 노하우 전수…성공적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 지원
▲ 주요 기업 임원 및 실무 담당자들이 지난 22일 열린 ‘SAP S/4HANA 활용 세미나’에 참석해 강의를 듣고 있다.

[데이터넷]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 활용 세미나를 매월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SAP S/4HANA로의 성공적인 ERP 업그레이드 전략부터 각 비즈니스 사업군별 활용 노하우를 전수해, 국내 기업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22일 서울 도곡동 SAP 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제1회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 핵심 임원 및 실무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SAP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SAP S/4HANA 개요 및 최신 업데이트 ▲재무 구매 영업 생산 등 사업군별 SAP S/4HANA 활용 전략 및 도입 효과 극대화 방안 ▲아키텍처, HANA 등 테크 영역 주요 변경사항 ▲UI/UX 전략 및 피오리(Fiori) 활용 방안 등의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실제 고객사 사례를 가지고 성공적인 SAP S/4HANA 전환을 위한 팁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SAP코리아는 앞으로 매월 SAP S/4HANA 활용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SAP S/4HANA를 활용한 기업 경쟁력 제고 전략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론적 교육보다는 실제 사례를 이용한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국내 한 중견기업 임원은 “준비 중인 SAP S/4HANA로의 ERP 업그레이드가 재무, 영업, 인사 등 각 사업부서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 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등 혁신기술을 SAP S/4HANA 접목해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 볼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SAP S/4HANA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속도와 유연성은 기업들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라며, “정기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S/4HANA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핵심 플레이어로 거듭나도록 전폭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