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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 ‘아태 데이터 관리 플랫폼’ 부문 리더
제품 유연성·실행 로드맵·성과·파트너 생태계·데이터 관리/보호 기준서 최고점 획득
2019년 08월 21일 10:00:34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데이터넷] 어도비는 자사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가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연구보고서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아시아태평양 지역 데이터 관리 플랫폼’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보고서에서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제품 유연성, 제품 비전, 실행 로드맵, 시장 접근 방식, 성과, 파트너 생태계, 매출, 아태 지역에서의 활약상은 물론, 데이터 관리 및 보호 기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는 보고서를 통해 “어도비는 광범위한 생태계 내에서 마케팅 담당자들의 데이터 역량을 강화한다. 오디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와의 통합 이외에도 수십 개 이상의 서드파티 툴과의 서버 간 통합을 통해 더욱 광범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또, 오디언스 매니저는 아태지역 고객들이 퍼스트 파티(First-Party) 데이터 활용은 물론, 세컨드 파티(Second-party) 데이터 교환도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일부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모든 기기와 채널에서 가치가 높은 고객을 만들거나 활성화할 수 있어, 기업이 고객경험관리(CXM)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계 선도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다양한 채널과 기기에서 확보한 고객 정보를 통합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더욱 고유한 고객 프로필을 만들어 가장 가치 있는 고객 세그먼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디지털 마케팅 채널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 기업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일관된 통합을 통해 마케팅 스택 전체를 활용하고, 미디어 기반 통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스티브 해몬드 어도비 아태지역 익스피리언스 사업부 선임 이사는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전 세계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고객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관리하는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동시에 고객 활성화 플랫폼이자 보편적인 고객 인텔리전스 허브로도 기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 고객 수는 2016년 대비 약 2배 증가했으며, 현재 나인(Nine), MG 모터(MG Motor), 아시아 마일즈(Asia Miles), 서클라이프(Circles Life), TEG 애널리틱스(TEG Analytics) 등 다양한 아태 지역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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