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상반기 영업익 6.5억…흑자전환 성공
상태바
엑셈, 상반기 영업익 6.5억…흑자전환 성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스게이지·인터맥스 등 주력 솔루션 안정적인 성장…하반기 AI·클라우드 사업 성장 기대

[데이터넷] 엑셈(대표 조종암)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상반기 매출액 133.7억원, 영업이익 6.5억원, 당기순이익 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액 10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5.6억원, 당기순이익은 17.4억원으로 각각 297%, 104% 증가하며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이 같은 실적은 DB 성능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MaxGauge)’의 안정적인 실적 유지와 APM(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솔루션 ‘인터맥스(InterMax)’의 매출 성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엑셈 관계자는 “인터맥스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했다”며, “특히 원 포인트 솔루션에 머물러 있는 국내 APM 시장에서 전문화된 기술력을 통해 기업 내 전 구간에 걸친 IT 인프라의 엔드투엔드 거래 추적이 가능한 점 때문에 NH카드, SSG.COM, 행정안전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등 다수의 우량 고객과 계약을 체결하며 매출액이 크게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엑셈은 상반기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업계 특성상 주요 IT 수요가 발생하는 하반기 연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20여 년간의 기술 연구를 기반으로 탄탄한 제품 경쟁력을 가진 맥스게이지와 인터맥스는 하반기에도 실적 상승의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며, 엑셈의 종속회사인 DB 보안 전문기업 신시웨이 또한 증가하는 기업 DB 보안 수요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수익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동시에 엑셈은 기존 시장에서 쌓은 높은 수준의 기술력에 고도화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본격적으로 신규 시장 점유율과 매출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엑셈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IT 운영에 적용해 AIOps 솔루션 ‘엑셈 AI옵스(EXEM AIOps)’를 개발, 최근 제1금융권 기업의 엔드투엔드 데이터로 PoC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고객으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 열린 ‘AI 엑스포 코리아 2019’에 참가, 전시 부스에 1000여명 이상이 방문했고, 주요 업체들과의 매출 및 기술 상담을 진행하는 등 국내외 시장 판로 확대에 대한 기회를 늘려나가고 있다.

또한 엑셈은 복잡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대규모 관제에 효과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기반 IT 운영 관리 솔루션인 ‘인터맥스 클라우드(InterMax Cloud)’를 출시, 급성장 중인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가 IT, 통신, 제조, 공공, 유통, 금융 등 다양한 기업들의 IT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클라우드를 도입 및 활용하고 있는 기업은 전체 응답자의 81.2%였으며, 향후 1~2년 후 멀티 클라우드 도입 비율이 70%를 넘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와 같이 기업 IT 환경이 복잡하고 다양한 구성의 클라우드 환경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어 이에 따른 체계적인 통합 관제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엑셈의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수준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핵심 사업인 DB 성능관리 분야의 안정적인 매출 기반 위에 APM 시장 수요에 걸맞은 IT 성능관리 솔루션의 매출 증가세가 이어져 올해 좋은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이와 동시에 혁신적인 AI 기술과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발 빠른 대응을 통해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 확보가 돼 있어 하반기에는 관련 사업의 성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