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 빅데이터 이용 강의 제공장치 특허 등록
상태바
온라인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 빅데이터 이용 강의 제공장치 특허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기업교육컨설팅 에듀테크 벤처 행복한성공컨설팅(대표 양용훈)는 온라인 HRD 플랫폼 ‘커넥트밸류’가 ‘빅데이터를 이용한 강의서비스 제공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특허번호 제10-2004188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커넥트밸류’는 학습자, 교육담당자, 강사가 동시에 참여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HRD 플랫폼이다.

특허 등록한 해당 장치는 강사정보를 획득해 관리하는 강사정보관리부, 수요기관의 강의요청정보를 획득해 관리하는 강의정보관리부, 사전에 실시한 설문정보를 이용해 강사정보와 강의요청정보를 매칭하는 매칭부, 강의가 종료된 후 수강자로부터 강의평가정보 등 평점을 관리하는 평가부로 구성된다.

이 장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습자 참여 특허로는 국내서 처음으로 최적의 강의를 매칭해 훨씬 쉽게 강사를 섭외할 수 있다.

행복한성공컨설팅 관계자는 “학습자, 교육담당자, 강사 모두 참여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강사 정보와 강의요청 정보를 매칭하는 빅데이터 기반 강사 섭외 시스템”이라며 “최적화된 강의와 강사를 추천해 매칭, 섭외하는 것은 물론 학습자의 강의평가를 통해 더 개선된 교육과정을 기획하는데 획기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행복한성공컨설팅 양용훈 대표는 “해당 장치 사용으로 교육과정 기획 시 간과됐던 학습자 니즈 분석이 쉬워져 기업교육 품질 향상 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학습자, 교육담당자, 강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대표 기업교육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성공컨설팅은 지난해 벤처기업으로 인정 받으며 온라인 HRD 플랫폼을 비즈니스 모델로 기반삼아 특허출원을 마쳤고, 나이스평가정보로부터 경영컨설팅 분야에 대한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