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MS와 CSP 협약 체결…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MS와 CSP 협약 체결…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DI·백업·빅데이터·정보보호 등 다양한 솔루션과 클라우드 결합 판매 예정
▲ 한국MS 파트너 사업본부 장홍국 부사장(왼쪽)과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CSP 파트너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CSP는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자를 의미하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굿모닝아이텍은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공급하는 국내 전략 파트너가 됐다.

굿모닝아이텍은 MS의 CSP 파트너로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Windows)와 오피스365(Office 365) 등의 기존 제품들은 물론, 애저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솔루션 등을 함께 공급하게 된다. 여기에는 굿모닝아이텍이 이미 온프레미스(On-Premise)로 전 산업군에 걸쳐 수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 VDI, 백업, 빅데이터, 그리고 정보보호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향후 이 제품들을 애저와 결합해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축 또는 구독 형식(SaaS)으로 고객사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MS와의 CSP 파트너십을 통해 굿모닝아이텍은 명실상부한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온프레미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력을 계속해서 확보해 나아갈 것”이라며,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사들에게 MS 애저를 통한 구축에서 보안까지 전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홍국 한국MS 파트너 및 SMC사업본부 부사장은 “IT서비스 선두업체인 굿모닝아이텍과의 CSP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모델을 만들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애저는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현재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수백여 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전 세계 140개 국가를 커버하는 54개 리전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Fortune 500) 중 약 95%가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