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2분기 영업익 15억·당기순익 18억…흑자전환 달성
상태바
콤텍시스템, 2분기 영업익 15억·당기순익 18억…흑자전환 달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이티센그룹의 클라우드 전문기업 콤텍시스템(각자대표 송준섭·김중균)은 사업 호조로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2019년 2분기 매출액 494억원을 달성해 전 분기 대비 88% 증가했고, 2분기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이익 18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1분기를 포함한 상반기 실적도 크게 향상됐다.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반기 대비 67% 오른 75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19억원으로 적자폭을 크게 줄였다.

콤텍시스템은 아이티센그룹 편입 이후, 신성장동력인 클라우드 부문 등 신규사업에 집중투자를 하고 있다. IBM 등 글로벌 벤더의 공급망을 신규로 확대하는 한편 뉴타닉스와 총판계약을 체결하는 등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오픈 DB 성능관리 솔루션 등 가용 솔루션군을 확대해 공공, 금융, 기업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면서 실적과 미래성장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콤텍시스템은 IT인프라, 클라우드 부문에서 사업역량을 강화하며 상반기 267억원 규모의 KB금융그룹 통합IT센터 구축사업, 149억원 규모의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2019년 제1차 범정부 정보자원 통합구축 HW3 사업을 수주하는 등 금융부문과 공공사업에서 대규모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국가정보관리원에서 지능형 클라우드 컴퓨팅센터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범정부 정보자원통합 구축사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능력을 검증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분야 사업확대를 위해 SDx, HCI 등 기반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레드햇, IBM, 뉴타닉스 등으로 총판을 확대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기존사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로의 사업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