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직업상담사·한국어교원 자격증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개강
상태바
한국토픽교육센터, 직업상담사·한국어교원 자격증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개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0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아 신청 … 학력·국적·연령 등 제한 없이 응시 가능

[데이터넷]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HRD에서는 직업상담사2급 취득과정과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시험을 위해 8월 14일과 21일에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로 개강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이 자격증은 학력, 국적, 연령 등의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이다.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뤄져 진행이 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연 3회로 이뤄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국가공무원 공채 공고에서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 1,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확정했으며,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향후 10년간 88,000여 명의 직업상담사가 필요할 것을 예상해 직업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는 직업상담직 공무원을 지원할 시 가산점이 붙으며 그 외에도 학교, 구민회관, 사회복지회관,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 관련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으며, 교안무료 다운로드, 수료후 1년 복습 제공,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기출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가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 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토픽코리아는 ‘한국어 교육 1번지’ 정신으로 수강생들이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중에 있고 그 결과 2017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원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한 전문 한국어교사를 배출해 오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땡잡았어요, 토닥토닥의 트롯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자격증교육센터는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드론자격증(필기), 농산물품질관리사, 경비지도사, 전기기능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직장인 국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 과정과 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 온라인테솔 TESOL 자격증 국제영어강사 일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