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 자리매김
상태바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 자리매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8.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파티플래너, 파티이벤트, 푸드코디네이터 및 공간플라워과정 등을 개설하여 국내 교육기관을 통틀어 유일하게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제는 국내 최초를 넘어 지금까지 이뤄온 결과들로 해당 전문학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티, 웨딩, 공간플라워, 이벤트, 푸드디자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연출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프리미엄 맞춤 파티와 웨딩을 기획하고 연출하는 국내 최초의 파티, 웨딩플래닝 융합교육과정이다. 고개그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고객에게 어울리는 차별화된 파티와 웨딩 상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전문성을 겸비한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 전문가를 배출하는 융복합 과정으로 국내에서 유일하다.

방송스타일링, 마케팅요리, 조리실습을 비롯한 기본 실기 수업과 테이블 연출 수업을 통해 방송, 광고, 잡지 등의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푸드코디네이터를 양성하는 푸드코디네이터과정도 있다. 해당 과정은 KBS 아트비전과 MOU를 체결해 타 전문학교와는 차별화된 KBS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은 방송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방송푸드스타일링, 공간연출, 플라워 스타일링, 테이블 코디네이션 등의 현장 실무를 경험하면서 경쟁력 있는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 현장 경력을 쌓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1호 라이프디자이너가 직접 교육과정을 설계해 사무실, 매장, 전시, 디스플레이, 파티, 공연, 이벤트, 웨딩 등 공간을 획기적인 스타일로 제안하고 직접 연출하는 공간디자인과 메뉴선정, 키친세팅, 식기디자인 등 생활공간에 이르는 모든 요소를 디자인하는 생활공간디자인, 플라워 데코를 기본으로 마케팅, 경영, 서비스까지 폭넓은 교육이 진행되는 공간플라워연출과정도 있다.

LOY 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이제 대학의 간판보다는 본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현장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취업이 잘되는 이색학과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의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